블로그

[티스토리] 광고 무효 (트래픽)클릭 신고하는 방법 - 애드센스 Adsense

보끔밥 2021. 8. 24. 00:17
반응형

광고 무효 클릭 신고하기

애드센스 로고

어느 날 애드센스에서 이상한(!?) 활동을 포착했다.

갑자기 CPC클릭 5회 미만이 이였는데 30회 이상으로 늘어난 것이다.

수익은 늘지 않았는데 클릭 수만 말도 안 되게 늘어난 상황이었다.

누군가 내 블로그를 공격하고 있는 상황이었다.

이럴 때를 대비해 구글에서는 의심 활동을 신고하는 기능이 있다.

혹시라도 귀찮아서 가만히 있는 경우 애드센스 수익이 정지가 될 수 있다.

그것을 노리고 공격하는 것이다.

 

악의적으로 광고를 클릭해서 애드센스를 수익을 정지시키는 게 목적이나

블로그 무효 클릭은 형사 고소가 가능하고 업무방해죄로 또한 손해에 대한 보상도 민사로 고소하여 가능합니다.

 

 

 

먼저 구글 애드센스에 정의하고 있는 무효 트래픽은 다음과 같다.

무효 트래픽 정의

반응형

• 구글 애드센스 커뮤니티 무효 트래픽 해결 및 신고 방법

• 무효 트래픽 이의신청

• 무효 클릭 신고 양식

 

 

나의 애드센스 광고 수익이 정지가 될 수 있기 때문에 무조건 신고해줘야 된다.

먼저 신고 방법은 다음과 같다.

 

무효 클릭 신고 양식에서

무효 클릭 신고 양식

웹 계시자 ID는 구글 애드센스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웹 게시자 ID
무효 클릭 신고 양식 작성 방법

이렇게 작성하고 제출하시면 다음과 같은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따로 연락은 하지 않는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제출 완료

 

 

저는 신고를 거의 매일하고 있을 정도로 공격을 받고 있으며, 지금까지 애드센스 수익 정지받은 적은 없습니다.

저는 블로그가 성장할수록 공격은 무조건(!?) 받는다고 생각합니다.

때문에 번거롭지만 꼭해야되는 작업입니다.

반응형